news

>
[Press Vision] (주)로아스, 보스턴다이내믹스와 국내 솔루션 파트너 계약 체결

[Press Vision] (주)로아스, 보스턴다이내믹스와 국내 솔루션 파트너 계약 체결

자율주행부터 4족 보행까지, 다양한 현장 대응 위한 모바일 라인업 완성

종합 로봇 기업 (주)로아스가 최근 공식적으로 보스턴다이내믹스의 국내 솔루션 파트너에 선정되면서 모바일로봇 공급 역량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회사는 바퀴형 로봇으로 대응하기 힘든 실외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 등에 스팟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주)로아스 주용 대표이사 (사진. 로보틱스)

대부분의 산업 분야와 마찬가지로 국내 로봇 산업 또한 시대에 따라 업계가 주목하는 화두는 꾸준히 변화해왔다. 2015년도 전후로 협동로봇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증가했고, 2019년경에는 물류이송에서부터 배달, 순찰, 서빙 등 자율주행 기반의 로봇 애플리케이션이 화두로 등장했다. 코로나19가 발발한 2020년 이후에는 방역로봇, 무인카페 등 비대면 사회를 위한 로봇기술에 이목이 집중됐다.

로봇 요소기술부터 시스템 전반에 이르기까지 토털 솔루션을 제안하는 (주)로아스(이하 로아스)는 이 같은 시장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면서 공급 풀을 늘려왔다. AGV/AMR 등 자율주행 로봇에서부터 3D비전, 다관절로봇 및 협동로봇, 그리퍼, 센서 등 로봇과 관련된 광범위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는 이 회사는 산업 자동화를 위한 FA솔루션과 연구용 플랫폼을 위한 R&D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자체 서비스로봇도 개발했다.